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용어 간단 정리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해 용어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의 보고서를 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아래에 용어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되는 것으로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한 페이지에 3개가 있고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는 2회로 기록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CTR (Click-Through Rate)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이 높으면 노출 대비 광고를 클릭하는 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이는 방문자에게 적합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거나 방문자가 쉽게 클릭할 수 있는 곳에 광고가 잘 달려있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보통의 CTR은 1~2%로 자신의 블로그 CTR이 1~2% 이하라면 송출되는 광고의 종류 혹은 위치에 대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CPC(클릭당 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 외의 상세한 용어는 아래의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해 주세요 상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용어집 - AdSens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